① 사전진단
대부분 시장과 고객이 존재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시작하는 창업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창업준비팀이 ‘창업을 위한 3가지 핵심요소’를 기반으로 팀 상태를 진단
② 고객개발
잘못된 고객을 대상으로 한정된 시간과 자원이 낭비되기 전에 디자인씽킹방법론을 활용하여 문제-솔루션 적합성 및 제품-시장 적합성을 처음부터 집중 검증
③ 아이디어 검증
창업 아이템을 실질적으로 어떻게 고객검증 및 사업에 반영할 것인지를 학습하고, 지속가능한 수익모델 설계에 대한 기본이해 및 실습을 진행
④ 사업 지속가능성 설계
창업팀들은 유사한 미션을 추구하는 참여팀들이 사업 규모와 지역 범위를 확장하는 더 큰 사업의 경험을 가지며, 경쟁 우위를 확보하도록 오픈이노베이션과 집합적 임팩트에 대한 개념을 이해